반응형

녕하세요!

30대 초반에 아이를 낳아 기르게 된 초보빠빠라고 합니다.

"이제 슬슬 아가를 데리고 문밖으로 나가고 싶은데...어떤 유모차를 사야되지??"

라는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유모차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유모차 종류>>

1. 디럭스 유모차

 - 편안함과 견고함 내구성 및 편의성에 초점을 둔 유모차 입니다.

오이스터3

장점 1. 튼튼하고 견고함
2. 유모차 핸들링이 부드러움
3. 유모차에 다양한 기능이 있음( 유모차 마다 특색있는 기능이 있음)
4. 하부 보관공간이 넉넉함
5. 크고 안정적이다 보니 아기가 편함
단점 1. 튼튼하고 견고하게 만들다 보니 무게가 무거움
2. 접이 및 휴대가 불편하여 차량에 넣고 빼기가 힘듬(요새는 가벼운것도 나오긴 하더라구요)
3. 가격이 절충형 및 휴대용에 비해 많이 비쌈
사용개월 생후 3개월 ~ 2살

 - 디럭스 유모차의 경우 차를 이용한 외출 및 엄마 단독 외출에 적합한 유모차는 아닙니다.

 - 디럭스는 외출 및 여가용이 아닌 집앞 외출 및 차량을 타지 않는 거리를 이동하는 데일리 유모차로 사용합니다.

2. 절충형 유모차

 - 휴대용 유모차와 디럭스 유모차의 중간입니다. 디럭스의 편안함과 휴대용의 편리함을 조합한 유모차입니다.

부가부 비6

장점 1. 간단한 조작으로 유모차를 접고 펼 수 있음
2. 디럭스 만큼은 아니지만 견고하고 튼튼함
3. 절충형 하나로 디럭스, 휴대용 2개의 효율을 낼 수 있음
단점 1. 휴대용과 디럭스의 중간이다 보니 휴대하기가 편하지도, 그렇다고 디럭스 만큼 안정적이지 않음
사용개월 생후 6개월 ~ 5세

 - 절충형의 경우 디럭스의 안정감과 휴대용의 편리함을 섞어놓은 제품이다 보니 휴대용과 같이 차를 이용한 외출에 적합한 유모차 입니다. 더불어 디럭스 만큼은 아니지만 안정감이 있어 데일리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3. 휴대용 유모차

 - 견고함이나 안정감이 위주가 아닌 휴대성에 초점을 맞춘 유모차 입니다.

잉글레시나 퀴드2

장점 1. 무게가 매우 가벼움( 평균 4~6kg 정도)
2. 접고 펴는것이 매우 편리 함
3. 가격이 절충형, 디럭스 보다 저렴
단점 1. 휴대성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견고함이나 안정감이 떨어짐
2. 충격흡수가 되지 않아, 장시간 이용하기 어려움
사용개월 생후 6개월~5세

  - 휴대용의 경우 데일리로 쓰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휴대용은 말그대로 휴대하기 편리한 용도로 만들어진 유모차로 차를 이용한 외출의 엄마 단독 외출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유모차는 어디서 어떻게 언제 사야되나요??>>

1. 구매 시기

 1) 디럭스 유모차

 - 디럭스를 구매하실 분들의 경우 아가가 태어나기 전 및 태어난 이후를 추천 드립니다. 

 - 디럭스의 경우 바구니형 및 카시트를 겸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기에 처음 아가를 집에 데려오는 용도로 사용하기도 적합하고, 6개월 전 아가의 외출시 사용하게 되므로 디럭스를 구매하실 분들은 미리 사는걸 추천 드립니다.

  - 단, 디럭스의 경우 간단한 동네 외출용도로 많이 사용하기에 새제품보다는 당근마켓을 이용한 중고를 추천드립니다. ( 추후 외출시에는 절충형 및 휴대용을 사용하게 됨으로 사용 횟수가 적습니다.)

 2) 절충형 및 휴대용

 - 아가들의 경우 유모차를 따지는 아가들이 있다고 합니다. 

 - 그러하여 절충형 및 휴대용은 아가가 외출이 가능한 4개월 이후 아가를 데리고 방문하여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직접 태워보고 사시는걸 추천드려요)

 - 이 2가지 유모차가 디럭스 보다 긴 개월수를 사용하므로, 요건 신제품으로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 구매처

 - 이전 no.8에서 정리 했듯이 유모차를 구매할 수 있는곳은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마켓, 전시회가 있습니다.

 -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실제로 다양한 제품을 확인해 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전시회에 나오지 않는 브랜드의 제품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 온라인 마켓의 경우 매장운영비 및 인건비가 오프라인보다 적게 들어 오프라인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단, 실물을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전시회의 경우 전시회 특가 및 전시회 구매 사은품등을 선물로 주기에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마켓보다 좋은 가격 및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몇가지의 업체에서만 나오니 원하는 브랜드가 없을 경우 낭폐를 볼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3곳의 가격 및 구성품을 비교 후 저렴하거나, 구성품이 좋은곳을 선택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품목마다 온라인이 싼경우 오프라인 매장이 싼 경우들이 있습니다.

 

 * 유모차는 아기의 만족보다 부모님의 만족이라는 얘기가 많습니다. 다만 유모차 선택의 기준은 아가의 편안함이 되어야 합니다. 남의 시선을 의식해 더 비싼 더 좋은 유모차를 고집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번에는 아가의 생활에 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보빠빠는 요새같이 힘든시기에 저와같이 이쁜 아가를 낳아 키우는 이 세상의 모든 부모님을 응원합니다!!

화이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