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아빠의 부업일기

판매할 물건 찾기!(초보아빠의 부업일기 NO.13)

초보빠빠 2024. 3. 3. 2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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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0대 초반에 아이를 낳아 기르게 된 초보빠빠라고 합니다.

그 전 포스팅에 이어서!!

이번에는 물건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강의를 들으셨던 분들이라면

크!(고)

무!(겁고)

비!(비싼거)

라고 알고 계실텐데요. 요건 맞기도 틀리기도 한것 같아요.

크고 무거운걸 원하시는 분들이 있는 반면, 자잘한것들을 잘 파시는 분들도 계시거든요

이번에 알려드릴 판매할 물건 찾는 방법은 대량보다는 수동 및 반자동에 맞는 방법이니, 참고해 주세요!


◎ 아이템 스카우트를 이용한 소싱물품 찾기

1. 아이템 스카우트에 접속해 줍니다.

아이템스카우트 메인화면

 - 여기서 저희가 활용할 것은 아이템 발굴 과 키워드 분석입니다!

 

2. 아이템 발굴에 들어가 줍니다.

 - 여기서 밑에 있는 세팅값은 편하신 대로 변경해도 되지만, 그래도 나름 팁을 드린다면!

 1) 키워드 유형은 <쇼핑성>, <브랜드 제고>를 해주세요.

 2) 성별 및 연령은 전체로 해주세요.

 3) 검색수는 오른쪽 최소에 300을 입력해 줍니다(하루 10번 정도의 검색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

 4) 상품수는 안건드리셔도 됩니다.

 5) 경쟁강도는 <1이상> 으로 추천 드립니다. 

 * 1이하인 제품이 좋은제품 아니에요?? 라고 궁금해 하실텐데요. 경험상 경쟁강도 1이하의 제품들은 대부분 브랜드가 있는 제품일 경우가 많았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경쟁강도를 건드리시지 않고 하셔도 됩니다.

 

3. 기본적인 필터 세팅 후 카테고리를 선정한다.

2. 아이템 발굴에 들어가 줍니다.

 - 세팅후에 카테고리를 선정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경쟁강도 및 물품명을 보고 아이템을 찾으시면 됩니다. 요건 살짝 노가다스럽긴 하지만 모든 카테고리를 하나씩 들어가시다 보면 좋은 아이템을 찾으 실 수 있으실 거에요!


요건 같은 아이템 스카우트 이용방법이긴 한데 위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1. 키워드 분석에 들어가 줍니다.

 - 여기서 크고, 비싸고, 무겁거나 아니면 이 아이템 괜찮을 것 같다 혹은 이 아이템은 누가 안파나 싶은것들을 검색해 봅니다. 저는 그냥 라벨프린터를 예시로 검색해 볼께요.

 - 키워드 검색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 납니다.

 - 이때보면 경쟁강도는 보통에..해외상품비율이 낮고...음...별론데?? 라고 하신다면 옆에있는 연관키워드를 봐주시면 되요. 이때 우리가 상상도 하지 못할 제품들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 여기서 검색수 대비 상품수가 적은 품목을 선택해 봅니다(브랜드 제외) / 저는 그냥 미니 프린터를 눌러 봤습니다.

  - 그럼 요것도 별로라는걸 볼 수 있는데요. 이 방식은 특이한 메인키워드를 통해서 연관키워드로 계속계속 타고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 단점은 이건 메인키워드를 생각하셔야 된다는 점이네요...ㅎ


자! 이렇게 해서 제가 하고있는 소싱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물론 잘하시는 분들은 이것말고 다양한 소싱방법이 있긴 할텐데요.

저와같은 초보분들은 연습삼아 하시기 좋은 방법으로 알려드리는 거니 참고해 주세요.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구매대행에 활용하기 좋은 구글 확장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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