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해시태그 달기!(초보아빠의 부업일기 NO.17)
안녕하세요!
30대 초반에 아이를 낳아 기르게 된 초보빠빠라고 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를 보다가 항상 헛갈리는 내용!
해시태그 달기 입니다!
해시태그의 경우 그 해시태그를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내 블로그 포스팅을 노출시켜주기에!
중요한데요! 요걸 어떻게 달아야 하나라는 생각중이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해시태그 달기!를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해시태그는 크게 2가지 방법으로 달수 있습니다.
첫번째 : 포스팅 본문에 해시태그 달기
두번째 : 글 전체를 마루리하며 마지막에 달기
그럼 하나하나 알려드릴께요!
1. 포스팅 본문에 해시태그 달기
- 해시태그의 경우 위 사진과 같이 파란색 글씨로 달렸다는 것이 표현이 되는데요. 어떻게 해야 될까요??
- 해시태그의 경우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며 "#" 뒤에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 #를 붙여서 글을 적었는데...아무것도 변하는게 없어요...ㅠㅠ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해시태그의 경우 발행이 완료된 뒤에 파란색 글씨로 변경되니 참고해주세요!!
2. 포스팅 마무리하며 해시태그 넣기
- 위 사진과 같이 포스팅을 마무리 한후, 발행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해시태그를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 여기서 원하는 해시태그를 입력하시거나, 추가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글 마지막에 해시태그가 달립니다.
- 위 처럼 발행된 해시태그역시 해시태그 가장 오른쪽의 <태그수정>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요걸 눌러보면
- 요렇게 해시태그를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수정을 완료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해시태그"의 경우 내 포스팅에 유입을 늘려주는 이정표 같은 역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정표도 정확한 이정표여야 하니 참고해 주세요. 글과 어울리지 않는 해시태그는 오히려 블로그레 안좋은 영향을 주니까요!!
다음번에는 블로그 썸네일 사진 만드는법을 알려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