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아빠의 부업일기

네이버 블로그 시작하기(초보아빠의 부업일기 NO.2)

초보빠빠 2024. 1. 30. 23:18
반응형

안녕하세요!

30대 초반에 아이를 낳아 기르게 된 초보빠빠라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해외구매대행외에 시작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 블로그로 무슨 수익이나나요??"
네! 수익이 난다고 합니다.

" 블로그는 레드오션 아닌가요??"
전업이 아닌부업이라면 아직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못써도 괜찮은가요??"
글은 못써도 상관업습니다!!

오늘은 먼저 블로그는 어떤 식으로 수입이 발생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이제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꼭 참고해주세요.

◎ 블로그의 수익방법

 1)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통한 광고 수익

 - 먼저 네이버블로그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광고 단가가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 카테고리 및 키워드에 따라 수익 변동이 크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 다만 애드포스트의 승인 방법은 조금 어렵다고 합니다.(전달 평균 방문자수 100명 이라고 하니...)

 

 2) 쿠팡 파트너스를 통한 수익

 - 블로그 수익이라고 하면 가장 많은 분들이 떠올리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블로그에 쿠팡제품링크를 올려 이를 타고 들어간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3%를 수수료로 떼어주는 방식입니다.

 - 다만, 블로그를 제대로 키우기전에는 수익이 없다는 단점과 쿠팡파트너스를 많이 올릴경우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릴수 있어 위험하다고 하네요.

 - 다만 수익은 초보자가 할 수 있는 방법중 가장 좋다고 합니다.

 

 3) 체험단

 - 가장 기본적인 방식입니다.  REVU등의 어플 및 사이트를 활용화여 제품 체험단 활동을 하는 방식입니다.

 - 수익을 얻는다는 느낌보다, 내가 필요한 물건은 무료로 제공받아 포스팅을 하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다만...이 역시도 블로그가 활성화가 되야 선정이 잘된다고 하네요.(대략 일방문자 300명대로 진입해야 잘된데요..)

 

 4) 협찬 및 원고료

 - 저희에게는 "먼나라 이웃나라"이야기죠....블로그가 많이 커지고 활성화 되면 기업에서 제품 협찬을 받을 수 있고 기업의 제품 및 기업을 홍보해 주는 글을 올리며 원고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원고료의 경우 블로그의 크기와 카테고리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며, 혹시나 포스팅 요청을 받아 작성하게 된다면...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블로그의 시작하기

1) 네이버 블로그 생성 및 글쓰기

 - 네이버 블로그 생각은 어렵지 않습니다. 기본 세팅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네이버에 로그인 후 블로그탭에 들어가 내 블로그 세팅 및 글을 쓰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는 구매대행 혹은 주식, 코인등과 같이 빠르게 수익이 나는 부업은 아닙니다. 다만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꾸준히 오랜시간을 쌓아햐지만 수익이 나는 부업입니다.

 혹시 저처럼 이제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같이 천천히 오랫도록 화이팅 하면 될 것 같네요!!

다들!! 화이팅입니다!

다음번에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 찾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